[윤승준 칼럼] 카카오톡에서 가장 편하게 친구 추가하기

카카오톡에서 가장 편하게 친구 추가하기

Kyelp 윤승준 대표

4월 21일 갤럭시 S8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 갤럭시 노트7의 파동이후 절치부심한 삼성의 신제품입니다.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을 갖춘 아주 좋은 제품임에 분명합니다. 특히 인공지능을 갖춘 빅스비라는 개인비서에 대한 기대가 아주 높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기능을 알려 드립니다.
카카오톡의 친구추가는 기본적으로 전화번호 등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이 경우 바로 친구가 되지 않고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때로는 카톡은 원해도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것은 조금은 불편한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는 내가 상대방의 전화를 지울 수 없지만 카톡은 원하지 않을 경우 바로 차단을 시키면 되기 때문입니다.

친구 맺기를 원하는 사람이 옆에 있을 때 바로 친구를 맺으려면, 혹은 전화를 알려 주길 원하지 않을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십시오.

QR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QR코드로 입력하는 방법은 친구찾기에 있습니다.

A가 B를 입력하려 할 때
<그림 1> 친구찾기에서 QR코드를 누릅니다.
<그림 1> B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열어 친구찾기를 누른 후 <그림2>의 내 QR코드를 눌러 <그림 3>로 만듭니다.
A는 <그림 2>의 상태에서 B의 <그림 3>을 네모부분에 나타나게 하면 자동으로 읽어 친구로 등록하게 합니다.

 

QR코드란?
언제부터인지 정사각형 모양의 불규칙한 마크가 바코드 대신 보이는데 특수기호나 상형문자 같기도 한 이 마크를 ‘QR코드’라 합니다. QR은 ‘Quick Response’의 약자로 ‘빠른 응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흔히 보는 바코드 비슷한 것인데, 활용성이나 정보성 면에서 기존의 바코드보다는 한층 진일보한 코드 체계라 보시면 됩니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