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청와대 일베 폐쇄 언급, 우파 네티즌 설 곳 없어지나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청와대가 우파 중심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저장소에 대한 폐쇄 가능성을 언급하고 나서 파장이 일고 있다. 김영현 청와대 법무비서관은 청와대 라이브 방송 <11시50분 청와대입니다>에 출연, ‘정보통신망법’에 근거해 음란물, 사행성 정보, 비방 등이 웹사이트 게시물의 70%에 달하면 방송통신위원회가 사이트를 폐쇄 할 수 있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실제 폐쇄에 있어서는 게시글 비중이 폐쇄 기준에 이르렀는지 봐야하다는 조금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차별이나 비하 내용으로 심의 후 삭제 등 게시물에 관한 현황을 봤을 때 2013년 이후 제재 건수가 가장 많은 것이 일베라는 것도 강조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우파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적지 않은 분노가 넷상을 달구고 있다. 일베 못지 않게 비방과 유해 게시글이 많은 일부 좌성향 사이트는 언급하지 않으면서 일베만 폐쇄하려는 청와대의 입장이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는 반응. 또 일부 네티즌은 ‘일베’는 사이트일 뿐, 인터넷상에서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 배운 우파들이 더 큰 사이트를 만들고 이동할 것이란 의견도 내놓았다.

그러나 청와대가 직접적으로 일베를 거론하며 폐쇄 가능성을 내놓은 지금, 앞으로 실제 폐쇄로 갈지 또 폐쇄된다면 그 파장은 어떻게 될지 지켜볼 일이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