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MBC 사장 긴장하나? 배현진 아나운서 자유한국당 입당 후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 높아.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MBC의 간판 아나운서였던 배현진 씨가 자유한국당에 입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배 아나운서는 MBC에 사표를 제출한 상태. 자유한국당 측은 배 아나운서가 9일즘 입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당 지도부에서는 오는 6월 송파을 보궐선거에 배 아나운서를 전략공천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현재 송파을은 최명길 전 국민의당 의원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당선무효형을 선고 받으면서 공석으로 남아있다.

한편 배 아나운서의 사표 배경으로 신임 최승호 사장이 배 아나운서에 가진 인식 때문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신임 최 사장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구 체제 MBC 뉴스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하면서 그 중심에 있는 인물로 배 아나운서를 지목하는 듯한 발언을 했고 공영방송 신뢰를 되찾기 위해 뉴스에 출연하거나 중심에서 활동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만약 보궐선거에서 배현진 아나운서가 당선될 경우, 방송인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방심위에서 활동하게 되면 최승호 사장은 국정감사 때마다 배 아나운서에게 책임을 묻는게 아니라, 반대로 책임을 추궁 받을 수 있는 그림이 나올 것으로도 보여 어떤 결과가 나올지 흥미롭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