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정호성 전 비서관 증언 통해 “박근혜 대통령만큼 깨끗한 분 없다”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이 지난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32부(재판장 성창호) 심리로 열린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국가정보원 특활비 수수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참석, “박 전 대통령만큼 깨끗한 분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2013년 5월부터 2016년 9월까지 국정원으로부터 36억5천만원을 뇌물로 받았다는 혐의로 기소됐다. 이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정 전 비서관은 “박 전 대통령이 주도적으로 역할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대통령께서는 제가 사전에 2억원을 받아 올려드린 것을 전혀 모르셨다”, “그 분이 평생 사신 것과 너무나 다르게 비춰지고 있어 안타깝다”라고 증언했다.

정 전 비서관은 이 같은 증언 외 검찰와 변호인 양측 질문에는 “추가로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 진술을 거부했다. 재판부는 정 전 비서관이 증언을 의사가 없다고 판단 증인심문을 마쳤다. 정 전 비서관은 국정농단 재판 1심 때에도 “대통령은 사심 없이 24시간 국정에만 몰두하신 분”이라며 법정에서 눈믈을 보이기도 했다.

뉴스를 접한 미주한인동포들은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길버트 킴 씨는 “도대체 박근혜 대통령이 잘못한 것이 무엇이냐? 이제는 진실이 보이지 않느냐. 박근혜 대통령 즉각 석방이 오직 나라를 구하고 원점으로 문제를 되돌리는 빠른 길”이라는 의견을 전해왔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