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넷플릭스 TV 시리즈 ‘내가 자살한 13가지 이유’ 유해성 논란

’13 Reasons Why -(내가 자살한) 13가지 이유”  Netflix TV 시리즈의 위험성!! 

서명  공유 긴급!!

긴급 온라인 서명 & 영어내용:  https://www.afa.net/netflix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자만하며 쾌락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후 3:1-5

악한 어둠의 세력은  어디까지 갈까요?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끝까지 가겠지요!   따라서 지금은  더 더욱이 졸아도 안되고 잠들면 안되는 시기입니다.

우리 자녀들과 다음세대들이 악한영들의 가장 큰 목표물이 되어 사방팔방에서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10:10 절말씀처럼,   사탄의 목표는 어린세대를  “DEATH-죽음” 으로 이끄는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더 더욱 WATCH(시대를 분별하고) & PRAY(하나님의 마음과 합한 기도, 하나님의 뜻에 합한기도)로 예수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이 치열한 영적 전쟁을 치뤄야 할것입니다.

근신하라 깨어라(Be self-controlled and alert).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벧전 5:8-9

죽음을 우상화 시키고 있는 주정부 정책들과 할리우드 문화

캘리포니아와 여러 진보자유주의 주정부들은 현 연방정부의 정책과는 거꾸로 계속  비윤리적인 정책을 펼치는데 그중 하나는  “안락사 / assisted suicide with dignity” 라는 법들을 통과시키고있으며  그와 더불어  할리우드와 그 Entertainment 를 전달하는  Netflix같은 회사들은 상상할수없이  어둡고  잔인한  “죽음” 을 미화시키는 내용들로 우리 자녀들을 현혹하기에  더 이상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습니다.

먼저,  실제로 여러명의 십대의 생명을 앗아간  “13 Reasons Why  -(내가 자살한) 13가지의 이유의  영화/드라마 를  고발합니다.   Netflix 는 이 영화를 시리즈로 시즌 1 그리고 시즌 2를 내고 있으며 지금까지 최고 많은  viewers 를 기록하고 있다고합니다.

이 드라마가 위험하다고 자신들도 ‘Warning’ 을 하고있지만,   매우 형식적일뿐  그들의 시리즈가 어린 마음과 영혼을 훔치고 있다는것은 지금 일어나는 결론을 봐도 알수있습니다.

그동안 기독교 단체들의 강력한 반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즌 2까지 내놓은 Netflix,  더 많은 수익만을 위해  어린아이들의 목숨을 우습게 여기는 주류 미디아의 거인중 하나인 Netflix 는 언제 멈추게 될까요?

 “13 Reasons Why”  영화 시리즈의 영향력 – 늘어나는 모방자살!!

앨라베마주에 있는  Alabaster 도시에 살고있는  Anna Bright 가족은 얼마전 믿을수없는 참사를 당했습니다.     14세밖에 안된 너무나도 이쁘고 밝고 활발했었던 딸,  Anna Bright이  Netflix 에서 하는 “13 Reasons Why –내가 자살한 13가지 이유”  시즌 1 전체를  다 보고  그 영화에서 본 대로 모방자살을 했기때문입니다.

그녀의 죽음을 처음 찾은 아버지는 그녀가 참혹하게 죽은 모습과 집안에  무섭게 벌려진 일들을 보고 살해당한줄 알았으나,  전화를 받고 뛰어온 경찰이  모든것을 검사하고 부모에게 알려주기를 그 딸은 살해 당한것이 아니라,  한창 유행하고 있던 “13 Reasons Why” 라는 Netflix 의 시즌 1시리즈를 따라  집안의 모든것을 set up 하고 모방한 자살을 한것이라는,  부모들에게는 날벼락과 같은 사실을 전해줬습니다.     딸의 전화기에서 친구들과 나눈이야기에는 Anna Bright 이 어떻게 그런 모습의 자살을 모방했는지를 잘 알수있는 단서들이 수두룩했습니다.

Anna Bright Story동영상 – 꼭 보시고 공유하세요:   https://vimeo.com/261191655

  • 캘리포니아의 15세 Bella Herndon과 Priscilla Chiu도 시즌 1을 보고 말로 형용할수없는 모습으로 자살했습니다.
  • 23살의 페루 사람 Franco Alonso Lazo Medrano도 또한 시즌 1 을 보고 참혹한 모방자살을 한후 자기가 자살한 이유를 녹음으로 남겼습니다.

윗 모방자살 사건들 외에도 얼마나 더 많은 희생(모방자살) 이 앞으로 생길지모릅니다. 

아이들의 SNS 에서는 수많은 아이들이 자신을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Hannah Baker 로 살겠다는 내용들이 오고가고 있으며서로들 부추기는 추세입니다. 

13 Reasons Why”의 작가 와 평가

첫 번째 시즌은 Jay Asher라는 작가가  쓴 청소년 소설에 근거하는데,   이 영화/드라마를 만든 제작자들과 Netflix 시리즈 팀은 이 영화를  TV-MA (TV 방송을 학부모들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평가하는 기준) 로 평가 하기를 성숙한 관객만을 위한 ” 라고까지 하면서도 정작 Rating 은 PG-13 이기에 십대들은 13세 이하 어린이들까지 형, 누나들과 쉽게 보는것은 이미 알수있는사실입니다.

“13 Reasons Why”    내용의 줄거리와 심각성

이 영화는 십대 소녀인 Hannah Baker (한나 베이커) 가 자살하면서 그녀가 남긴 13개의  카세트 테입이  주위에 퍼져나가며 전개되는 험악하고 위험한 내용들입니다.  그녀가 남긴 13개의 테이프에는 자신이 자살한 이유가 13명의 사람들 때문이라고  그들을 비난하며  그녀가 죽은 후에 그 13명에게 어떻게  잔인하게 복수할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으며 그 테입을 받은 13명의 학생들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어른들의 심장마저 싸늘하게 합니다.

첫 번째 시즌 1 에는  매우 인격모독적이며 편협한 욕, 언어들이 나오고, 고등학생들의 과도한 마약과 술 사용이 자연스럽게 표현되고, 동성애 행위를 자극적으로 미화시키고, 겉도는 친구들과 집단 따돌림 그리고  과격한 폭력장면들,    십대들을 상대로 한 포르노 수준의 강간과  문란한 성관계를 묘사한것이 나오고,   3분씩이나 십대 소녀가 자살하는모습을 너무 자세히 생생하고  잔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Netflix 에서 시즌 2 이미 시작 됐습니다!

시즌 2에는 시즌 1때보더  더 더욱 불필요하고 정날한 섹스장면과 여러 강간, 성폭행,  동성애 관계. 잔인한 총기 폭력등등  십대들뿐만  아니라 어느누가 봐도 너무나도 안좋은 악한 장면들로 가득차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이미 방학을 한 어린 십대들이 집에서 혼자 시리즈 2를 볼수있다는 것입니다.  Netflix 홍보팀은 시즌 2를 보려면 시즌 1까지 함께 다 보라고 격려하는 홍보동영상까지 올렸습니다

서명운동참여  공유 절실!!

이 드라마를 내리라고 서명운동을 시작한 American Family Association(AFA) 라는 기독교 가족 법률단체의 Ed Vitagliano는 이 시리즈에 대해 말하기를,

 영화는감수성이 예민한 어린아이들을 목표삼아,  그들에게 악령의 모습을 가르치고 있다.   지옥에서  타락의 ,  악령의 증오와 폭력속으로  분별력 부족한 십대들을  초청하고 있다”  라고 말했는데,

자녀들을 잃은 부모들과 이 드라마의 내용을 아는 부모들은  여기에 모두 동의하고 있습니다!

대답없는 무책임한 Netflix

AFA는 Netflix에 연락하여 “13 Reasons Why”의 위험성을 논의하자고 미팅을 요청했고 시즌 1과 2를 취소하라고 지금까지  6만 명의 서명을 모아보냈지만, Netflix 는 반응하지 않고있습니다.

따라서,  십대 어린아이들을 자살로 이끌고 있는 “13 Reasons Why” Season 1&2를 당장에 취소하라는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시고 공유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서명 & 영어내용:  https://www.afa.net/netflix

** 온라인 서명은 늘 매우 간단합니다.

이 내용을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  김태오 목사, 새라김 사모- 설립자 & 공동대표,  Traditional Values for Next Generations(Tvnext.org)
한인대표,  Christian Coalition for America

Ttvnext 제공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