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김진태의 목을 친다? 자유한국당 내분 격화 조짐.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자유한국당내 당권 쟁탈을 위한 내분이 본격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당내 바른 소리를 해온 김진태 의원을 상대로 ‘목을 친다’라는 등의 험한말이 오갈 정도로 사태가 악화되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김진태 의원의 페이스북을 통해 드러났다. 김 의원은 한 의원의 현안회의 내용이 담긴 스마트폰 화면(사진 아래)을 공개하며 그 안애 나온 내용을 소개했다. 내용에는 ‘중앙당 슬림화’, ‘친박핵심 모인다’, ‘세력화가 필요하다’ ‘적으로 본다 / 목을 친다!’ 등의 표현이 담겨있다.

김 진태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난 탄핵에 반대하고, 문재인 정권과 싸운거밖에 없는데…내가 그렇게 미웠을까?”라고 소감을 남기기도. 김 의원이 공개한 내용은 당내 집권 세력의 생각으로 짐작해 볼 수 있는 부분들이 여럿 노출됐다. 특히 친박 핵심으로 ‘서청원, 이장우, 김진태 등등’이라는 구체적 이름까지 거론한 것으로 보아 현 당권파가 얼마나 초조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지 짐작이 된다.

아직 자유한국당 내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계파들의 움직임은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당내 집권 세력들이 이 같은 모함과 계략 등이 노출된다면 아마 어느 방향에서도 움직임이 나타날 것이란 관측에 힘이 선다. 이 뉴스를 접한 애국 시민은 “김진태가 당권에 도전해, 배신자 부역자들 다 내쫓고 조원진 의원과 힘을 모아 강력한 보수 야당을 세워야 한다. 그것만이 살길이다”라고 의견을 전해오기도 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