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카카오톡, 이미 보낸 문자 삭제기능 도입예정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지난 5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발송 메시지 삭제가 가능해졌다. 이미 보낸 메시지라도 상대방이 읽기 전에 지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카카오톡은 지금도 메시지 삭제기능이 있지만, 자신의 채팅방에서만 지워질 뿐 상대방에 보낸 것까지 없앨 순 없다.

카카오는 메시지 삭제 기능의 구현 방법 등을 추가 검토해 추후 업데이트에서 적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카카오톡에 메시지 삭제 기능을 넣어달라는 사용자들의 목소리가 꾸준히 있었지만, 카카오는 서비스 철학과 사용성 등을 이유로 도입을 주저해왔다.

그러나 경쟁 메신저들이 대부분 메시지 발송 취소 기능을 도입하면서 카카오톡도 끝내 흐름을 거부할 수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의 메신저 ‘라인’은 이미 지난해 12월 메시지 취소 기능 도입을 골자로 하는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라인은 당시 일본 사용자 중 83%가 메시지를 잘못 보내 곤혹스러워했던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런 기능을 도입했다.

보안성으로 유명한 메신저 텔레그램은 전송 메시지 삭제는 물론 편집 기능도 갖고 있다. 페이스북의 메신저 왓츠앱도 발송을 취소할 수 있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