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청와대의 황제 업무추진비, 이번에는 광화문 고급 스시집서 1131만원 결제도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번엔 청와대의 용처가 불분명한 업무추진비를 사용했다며 주장하고 나섰다. 심재철 의원은 2017년 5월 이후 문재인 정부 청와대가 오후 11시 이후 심야시간대에 4132만원(231건), 공휴일에 2억461만원(1611건) 등 모두 2억4594만원을 규정에 어긋나게 사용했다고 지적했고 특히 업종이 누락된 인터넷 결제 500만원(13건), 오락 관련업 241만원(10건) 등 용처가 불분명한 내역이 있었음을 강력히 주장했다. 심 의원은 또한 청와대 주변 고급 음식점에서 사용된 기록도 100건 이상 나왔다고 주장했다.

특히 광화문에 위치한 한 고급 스시집 에서는 무려 38회에 걸쳐 1131만원이 결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청와대 측은 일관되게 규정에 어긋난 집행내역이 없다며 반박하고 나서고 있다. 한편 기재부는 심 의원의 자료 외부 공개가 이어지자 고발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취하며 추가 고발장을 검찰에 제출했다. 자유한국당은 심 의원에 대한 검찰 수사에 반발하며 긴급 의총을 열고 강력한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을 언급하기도. 지속적인 심 의원의 자료 공개에 따라 청와대의 흥청망청 황제 업무추진비 사용 내용이 알려지자 대다수 국민들은 분노하고 나섰다. 특히 한국에서 사업차 LA를 방문 중인 한 시민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국민은 지금 죽느냐 사느냐에 기로에 서있는데, 우리 세금으로 흥청망청 돈을 쓴다? 탄핵감이 아니고 무엇인가?”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