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문재인 제주도 1박 2일 극비 휴가 후에, 휴가 반납합니다-이것이 문로남불의 대국민 홍보방법입니다

 

[LA=대한민국사랑방] 문재인 대통령이 토요일인 지난 27일부터 1박2일로 제주도를 방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앞서 청와대는 산적한 외교현안 때문에 이번 주(29~8월2일)로 예정됐던 문 대통령의 휴가계획을 취소했다고 밝혔지만, 사실상 앞당겨 휴가를 다녀온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문 대통령의 제주도 방문 사실은 인근 식당을 방문한 문 대통령의 모습이 포착되면서 공개됐다. 지난 27일 오전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한 사진에서 문 대통령은 밝은 하늘색 셔츠를 입고 식당에서 지역주민과 악수를 나누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 식당에서 한치물회·갈치조림 등을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휴가를 취소한 대신 주말을 이용해 휴식을 취한 것으로 보인다. 제주지역 언론은 28일 “문 대통령이 지난 주말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지인의 집에 머물렀다”면서 김정숙 여사와 손자, 조한기 제1부속실장과 주영훈 경호처장 등이 동행했다고 전했다. 다만 이번 제주행에 아들 준용 씨와 앞서 태국으로 해외이주한 딸 다혜 씨 등이 동행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휴가 취소 사실만 알린 靑… ‘쇼’였나
앞서 청와대는 일요일인 지난 28일 “문 대통령은 29일부터 8월2일까지 예정된 하계휴가를 취소하고 집무실에서 정상근무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문 대통령이 일본의 경제보복, 러시아의 독도 영공 침범,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 등 현안이 겹치자 휴가를 취소했다는 관측이 나왔다. 하지만 청와대가 문 대통령의 제주도 방문 일정은 쏙 빼고 휴가 취소 사실만 알리면서 그 설명 취지가 무색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총리가 휴가를 취소하면 뭐 하나?”라며 “어수선한 외교문제를 정리하기 위한 마땅한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비판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