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이 여성은 누구일까요? 태극기를 쥐어 짜서 행주나 걸레로 사용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부적절한 행보’를 둘러싸고 또 논란이 일고 있다. 김 여사가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해 태극기를 사실상 모독했다는 것이다.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는 김 여사가 물에 젖은 듯한 태극기를 구겨 움켜쥐고 있는 듯한 모습이 담긴 사진이 퍼지고 있다.

페이스북 이용자인 시민 김모 씨는 25일 김 여사가 태극기를 구겨 손에 쥔 모습을 문제삼는 글을 게시했다. 그는 “손에 쥔 태극기는 정수기물에 빨아서 행주 만들어 보려고?”라며, 김 여사를 두고 “도대체 무슨 생각을 갖고 사는 거냐”라고 지적했다. 해당 글이 올라온 지 12시간가량이 지난 26일 오전 현재 250여명이 글에 공감했고 페이스북 안에서만 60회가 넘는 공유가 이뤄지기도 했다.

댓글을 남긴 시민들은 “영부인이란 인간이 자국 국기를 소중히 다루지도 않는다” “태극기 버리고 인공기 세우고 싶은 것 아닌지 물어보고 싶다” “태극기 홀대는 커플이 마찬가지” “일반 국민이 이래도 볼썽사나운데…나서지나 말던가” 등 강도높게 비판했다. 대한민국의 국가 원수(元首)인 대통령의 배우자로서, 국가 상징인 태극기에 대한 태도가 적절치 않다는 것이다. 실제로 국기 관련 법령도 있다. 2014년부터 시행 중인 ‘대한민국국기법’ 제5조에 따르면, 모든 국민은 국기를 존중하고 애호해야 하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국기의 제작?게양 및 관리 등에 있어서 국기의 존엄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관련기사

 

]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