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유시민, “최 총장 잘 알아. 예전에 교수 초빙도 했지만 사양해”

[LA=시니어타임즈US] 유시민 씨가 동양대 최성해 총장과 통화한 것은 사실이지만 도와달라는 부탁은 하지 않았다고 한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또한 자신이 유투브 언론인이라 기자처럼 취재를 열심히 했다고도 언급했다.

유시민 씨는 논란을 낳고 있는 ‘시나리오를 하나 보여드릴게’라며 해법을 제안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 “언론 보도가 조 후보자를 도덕적으로 공격하고 있는 ‘시나리오’로 짜여져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은 말씀 드렸지만…” 이라며 사실과 다른 진술을 언론과 검찰에 해달라는 제안을 하겠느냐며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유시민 씨는 “최 총장을 잘 안다. 예전에 저를 교수로 초빙한 적이 있지만 사양했고..”라며 최 총장과의 안면이 있음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런데 유시민 씨의 이 같은 해명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적지 않은 분노가 느껴진다. 특히 한 네티즌은 “조국이를 공격하는 시나리오가 있다고, 총장에게 얘기해서 반응이 어떤가 떠 봤냐?”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고 다른 네티즌들 역시 대체로 분노에 찬 댓글들이 많았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