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문재인 하야’, ‘조국 사퇴’ 좌파 정권 향한 300만 국민의 분노

300만 성난 국민의 함성. 사진=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LA=시니어타임즈US] 10월 3일 광화문 광장은 성난 국민의 것이었다. 전날 태풍으로 인한 기상 악화가 우려되기도 했지만 하늘은 보란 듯 맑게 개었다. 이날 이 자리에는 보수성향 단체들이 한데 모인 범보수 집회가 열렸다. 이들 단체는 서울역과 대한문 일대에서 오후 1시까지 개별 집회를 마치고 광화문에 집결 연합 집회를 펼쳤다.

그 수는 가히 놀라울 정도였다. 서울역에서부터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모든 곳에서 태극기가 날리며 우렁찬 함성이 울렸다. 성난 국민들의 요구는 ‘문재인 하야’와 ‘조국 사퇴’였다. 그 보다 더 강력한 구호와 외침도 있었다. 자유한국당 집회에는 황교안 대표를 비롯해 나경원 원내대표, 김진태 의원 등이 참가했다.

조국의 반칙에 분노한 성난 대학생들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촛불집회를 열었다. 이번 촛불집회는 각 대학별로 진행하던 것을 연합해서 한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는 고려대, 연세대, 단국대 등 조국 일가와 관련된 대학 및 40개 대학이 참여한다. 이날 집회 인원은 자유한국당에서는 300만을 주장했다.

한편 광화문의 성난 국민을 본 미주 애국 동포들 역시 본지로 연락을 취해 의견을 전달했다. 그 중 하나는 “문재인이 청와대 앉아 저 함성을 듣고 무슨 생각을 할까? 박근혜 대통령이 당한 것 그대로 문재인이 당하고 있다. 생각이 있는 지도자라면 300만 국민에 사죄해야 마땅하다. 그러나 문재인이 과연 그럴까?”라며 한탄을 전해왔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