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국정 반환점 돈 文, “무너진 나라 다시 세웠다”. 네티즌 “혼자 별나라 사는 듯”

[LA=시니어타임즈US] 문재인 대통령이 집권 후반기 첫 공식석상에서 각오를 밝혔다. 키워드는 “국민이 바라는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 “폭넓게 소통하고 다른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다” 정도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 보좌관 회의를 통해 이같은 소견을 밝히고 “국민과 시대가 요구하는 대통령의 소임을 최선을 다해 완수하겠다”는 의지도 덧붙였다. 특히 조국 사태를 의식한 듯 소통에 큰 비중을 둔 듯 하다.

문 대통령은 국정 전반기 별다른 성과가 없어 보인다는 민심의 의견을 반영한 듯 “과거의 익숙함과 결별하고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이기 때문”이라는 이유를 들기도 했다. 이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발언은 “정부는 시작부터 무너진 나라를 다시 세워 국가를 정상화했고, 정의와 공정 가치를 사회 전 영역으로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라는 발언이다.

이를 두고 기사 댓글 반응을 살펴보면 대체로 부정적인 댓글이 많았다. 특히 댓글에서 1만5천개 이상의 공감을 받은 것은 “혼자 별나라에서 사는 듯 뭔소리여”라는 댓글이다. 이는 현재 민심이 문 정부의 이 같은 발언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극명하게 보여주는 단서처럼 보인다.

미주 한인들 역시 문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에 적지 않은 불쾌감을 나타내고 있다. LA 지역 한 동포는 본지로 연락을 취해와 “요즘 한국과 미국에서 문재인을 연개소문이라고 부른다. 그 뜻은 ‘연이어 X소리만 하는 문재인’이라는 것이다. 백성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이같은 조롱이 무엇을 뜻하는지 청와대를 바로 알아야 한다”라고 의견을 전해오기도 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