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우한폐렴피해자연대 “文 살인죄로 고발하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2월 20일 청와대에서 영화 ‘기생충’ 제작진, 배우 초청 오찬사를 하고 있는 모습. 문 대통령이 메뉴에 대해 말하자 참석자들이 웃음을 보이고 있다. 이날은 우한 폐렴첫 사망자가 나온 날로 알려져, 이른바 ‘짜파구리 오찬’은 여론의 지탄을 받았다. 사진=뉴시스

[LA=시니어타임즈US] 한 시민단체가 문재인 대통령을 살인죄로 고발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3일 미래한국의 인터넷판 뉴스에 의하면 전국우한폐렴피해자연대(이하 전국우피연)가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 정문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 고발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전국우피연은 정부의 우한폐렴 코로나19 방역 실패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조직으로 고발 이유는 우한폐렴 감염증 예방과 확산을 막지 못했다는데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전국우피연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청와대는 지난해 10월부터 발생했다고 추정되는 우한폐렴을 걱정하지 말라며 여론을 호도하고 중국인들의 입국을 유도했다. 백신이 없고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를 괜찮다는 말 한마디로 대한의사협회 등 전문가들의 경고를 무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 이하 행정부를 믿고 따른 5000만 국민들은 질병에 대처할 기회마저 박탈당한 채 감염병에 속수무책으로 노출되기에 이르렀고, 일부 확진자는 자가격리 상태로 방치돼 치료 한 번 받지 못하고 사망당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전국우피연은 “청와대와 정부는 자국민은 나 몰라라 하며 중국에는 지원을 아낌없이 해 마스크·손세정제 등의 긴급 물자 부족 사태를 야기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행사나 모임 등을 취소 또는 연기하지 말라고 해 바이러스 확산을 부추겼다”며 “낮은 치사율에도 불구하고 수천명의 감염자와 70명에 가까운 사망자를 양산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의 생존권을 챙길 책임을 갖고 있음에도 오히려 죽음으로 내몰았다”며 행정부 총 책임자인 문재인 대통령을 살인죄로 고발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이에 앞서 시민단체인 법치주의바로세우기연대도 감염법 위반, 살인죄 등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검찰에 고발한바 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