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이준석, 미통당 오거돈 사건 청와대 개입 의혹 진상조사단 발족에 “유튜버 수준…”

이준석 사진=중앙일보 밀착마크 영상 캡처

[LA=시니어타임즈US] 미래통합당이 곽상도 의원을 단장으로 한 오거돈 사건 은폐 관련 청와대 개입 의혹을 밝히기 위한 진상조사단을 발족했다.

통합당은 “오 전 시장 사건이 친문 인사들에 의해 철저히 은폐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곽 의원은 “피해자 신고 접수는 문재인 대통령을 공개 지지한 사람이, 협상은 부산시 정책보좌관이, 언론 대응은 언론수석보좌관이, 공증은 문재인 정부와 특수 관계가 있는 법무법인 부산에서 했다”고 말하며 사정이 이런데도 제대로 된 진상이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눈에 보이지 않는 권력기관이 작동하고 있다는 의심을 떨칠 수 없다고도 했다.

그러나 당내 최고위원 중 하나인 이준석은 이와 정면으로 대치되는 발언을 해 주목을 끌었다. 이준석은 “이거(청와대 개입설)야말로 가십거리”라고 하면서 “유튜버 수준에서 물을 것이지 당이 묻지는 않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준석의 이 발언은 오거돈 사퇴 관련 청와대 입장에 동조하는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무관한 내용(오거돈 사건 은폐 청와대 개입 의혹)을 억지로 엮어 황당하다는 반응을 내놓았다. 이준석이 주장한 내용과 거의 일치하는 수준이다. 이준석은 최근 “부정선거로 밝혀지면 정계은퇴”라는 발언을 하는 등 최근 보수측에서 제기하는 부정선거 의혹 등에 대해 정면으로 대치하며, 보수층 일부의 불편한 심기를 자극하고 있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