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이후 文정권 관련 수사 130건 올스톱

미래통합당 법사위원 들이 8월 5일 국회소통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김도읍 의원(가운데)이 현 정권을 향해 “친문무죄, 반문유죄”란 말이 나돌고 있다고 발언하고 있다.

[LA= 시니어타임즈US] 4.15총선 후 문재인 정부를 향한 정권 실세 의혹에 대한 수사 약 130건에 대해 수사가 전혀 진척이 되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끈다.

국회 법사위 통합당 간사 김도읍 의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현 정권 인사들의 연루 가능성 높은 사건이 끊임없이 터져나왔다”, “고발이 이어지고 있지만 검찰 수사는 지지부진하다”, “특히 여당이 절대 의석을 차지한 415총선 이후엔 올스톱 됐다”고 주장했다.

김도읍 의원을 포함한 통합당 법사위원들은 5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권력형 의혹 사건이 130건 이상이다”고 밝히고, 유형별로 권력형 비리 의혹 40건, 정치공작 의혹 30여건, 성범죄 의혹 10여건, 직원남용 의혹 10여건이라고 주장했다.

기자 회견 후 김도읍 의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과거엔 무전유죄, 유전무죄, 요즘은 친문무죄, 반문유죄 라는 말이 나온다”며 법원과 검찰의 움직임에 대해 우려 섞인 목소리를 전했다.

김도읍 의원은 “추 장관은 조만간 검찰 인사를 예정하고 있다”면서 정권의 말을 듣지 않는 검사들에 대한 ‘추가 학살’이 목표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수처가 출범하게 되면 검찰의 산 권력 의혹 수사는 사실상 불가능하게 될지 모른다는 우려 섞인 주장을 펼치지도 했다.

이 뉴스를 접한 애국 동포는 “멀리 고국에서 들려오는 뉴스에 한탄할 노릇. 문재인 정권에 대한 의혹 수사가 130건이나 된다는 것에 놀라고 415 총선 후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는 김도읍 의원 주장에 또 한 번 놀라고 있다”고 의견을 전해왔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