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센프란시스코 글로벌 국제선교대회 성황

[LA=시니어타임즈US] GIM(글로벌 국제선교∙교회연합)이 주최한 제17회 글로벌 국제선교대회(대회장 정윤명 목사, 월넛크릭 GIM교회)가 9월 19일 오후 5시 샌프란시스코 지역 Fremont에 위치한 Echo. church(Paul McGovern 목사) 초청으로 샌프란시스코 Bay Area 미국 주류교회를 중심으로 30여개 민족의 교회들이 연합해 국제선교대회를 가졌다.

“그의 영광을 만민 가운데 선포 할 지어다(시편 96:3)”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6만 명 이상의 아프간인들이 거주하는 프리몬트의 개척 선교사의 보고로 시작해, Echo. Church의 샌프란시스코 지역선교와 브라질 선교발표 후, 일본의 청년선교, 파키스탄, 이란, 이스라엘, 엘살바드로의 각 민족 선교보고가 있었다.

대회장 정윤명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선교 패널에서는 “복음을 전하는 각 민족 교회가 해당 국가에서 부당한 법률을 통과케 하여, 복음의 자유를 박탈하고, 신자들의 부당한 대우와 압제를 받고 있는 사람들을 가장 잘 도울 수 있도록 미국주류 교회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홍콩과 한국의 자유민주주의 탄압으로 인해 복음의 자유가 억압되고 있는 실정과 아프가니스탄에 남겨진 기독교인, 북한의 기독교인 숙청과 인권박해에 관한 현안에 대해서 미국교회의 역할을 심도 있게 다뤘다.

선교패널에서는 “미국교회는 복음의 사랑을 나누는 역할과 함께, 비진리와 거짓과 불의의 세력으로부터 탄압과 박해받는 국가의 교회에 기도와 담대한 복음전도, 불의의 세력에 대적, 올바른 정보의 교육과 집회, 성경적인 목소리, 복음의 자유를 위한 방어를 위해 함께 일어나야 한다”며 “이를 위해 최근 홍콩과 한국 등의 핍박받는 국가의 교회들을 방문하고 격려하며, 컨퍼런스도 함께 갖고, 연합하여 복음의 빛으로 어두움을 물리치고, 진리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 자유를 누리게 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주강사인 Rick Durst 박사(Gateway Seminary 석좌교수)는 “아프카니스탄의 난민과 남겨진 아프카니스탄의 기독교인들을 지적하며, 그들이 복음 안에서 자유를 갖도록 미국교회가 연합해 기도와 복음의 교제를 실천하며, 선교를 시작하자”고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에코교회, 루마니아교회 남성합창단의 합창에 이어 샌프란시스코의 여성합창단 Enlightened Korean-American Women’s Club(대표 강영혜 선교사)의 크로마하프 연주가 감동을 선사했다.

끝으로 Shofar와 함께 내년도 대회는 산호세 지역의 Sunyvale에 위치한 이란 크리스천 교회에서 갖기로 하고 대회의 막을 내렸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