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희 시인 문학 대상 수상 / 18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줄을 끊어야 하나 되는 것 – 통일을 향한 바람으로

[LA=시니어타임즈US] 석정희(사진) 시인이 제18회 대한민국통일 예술제 문학 대상을 받았다.

한국신춘문예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에서 석시인은 시 ‘줄을 끊어야 하나 되는 것-통일을 향한 바람으로’로 문학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석 시인은 “새해에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수상 소식을 들었다”며 “어떤 여건에서도 관심이 되어 있는 것을 꾸짖지 않으시고 이런 아름다운 착각으로도 세상을 볼 수 있는 자리를 펴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상 수상작 ‘줄을 끊어야 하나 되는 것’ 작품은 자유 통일을 향한 시인의 염원을 담았다.

석 시인은 ‘Skokie Creative Writer Association’라는 영시로 미 문단에, 또한 국내에서는 ‘크리스찬 문학’과 ‘창조문학’ 시 부문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그 후 시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한민국예술문학대상, 한국농촌문학 특별대상, 세계시인대회 고려문학 본상, 독도문화제문학 대상. 윤동주 별 문학상, 유관순 문학대상을 수상했고 재미시인협회 부회장, 미주한국문협 이사, 미주크리스찬문협 사무국장 및 편집국장을 지낸 바 있다.

저서에는 시집 ‘문 앞에서’, ‘나 그리고 너’, 영시집 ‘강(The River)’, ‘엄마되어 엄마에게’, ‘아버지 집은 따뜻했네’ 등이 있다.

 

줄을 끊어야 하나 되는 것 / 석정희
-통일을 향한 바람으로-

우리에겐 참으로 아이러니한
줄이 하나 있다
이 줄 하나가 갈라 놓은
이산의 부모형제 만날 수 있게
이제 어미의 태에 이어진
탯줄을 끊는 마음으로
새생명이 새나라의 주인 되게
굴욕의 줄을 끊어 버리자
38선이던 비통의 한맺힌 줄
휴전선이 된 줄을 끊어 하나가 되자
약하고 작은 나라 설움
다시는 없게 하나 되어
힘으로 뭉친 나라되어
세계만방이 부러워 하며
아니 두려워 하게까지
통일을 이루어 가자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