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협, 사전투표 관리 사태 관련 선관위 향해 선거당국 책임 묻지 않을 수 없어

[LA=시니어타임즈US] 20대선 사전 투표 관련 대한변호사협회가 6일 성명을 내고 이번 20대 대선 확진자 사전투표 방식과 관련 “직접투표와 비밀투표라는 민주주의 선거의 근본 원칙을 무시한 사태, 주권자의 참정권을 크게 훼손하고 전국민적 불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지난 5일 실시된 코로나 확진자 대산 사전투표는 기표를 마친 투표용지를 선거인 본인이 아닌 선거사무종사원들이 받아가 투표관리관이 대산 투표함에 넣은 방식으로 진행됐다. 변협은 “투표함이 아닌 쇼핑백, 바구니 등에 담는 등 허술한 보관 사례가 계속 밝혀지고 있고, 선거보조원들은 유권자가 직접 투표용지를 넣는 것을 막고, 자신들이 대신 받아 처리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치 않을 수 없다”고 날선 비판을 했다.

변협은 이번 사태와 관련 중앙선관위의 관리 책임을 강하게 지적하며 허술한 선거관리사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전체적인 관리 책임을 선거당국에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번 사전투표 관련 의혹을 제기할 수 있는 사례가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번지면서 선관위는 관리 미흡과 관련 불편을 드린 점에 안타깝고 송구하다는 입장을 언급했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