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반일종족주의’가 불편한 민주연구원. “일제 식민통치 옹호행위 특별법 만들어야” 주장

민주연구원이 식민통치 옹호행위 특별법 제정 처벌 필요성을 언급했다. 사진=민주연구원 홈페이지 캡쳐

 

[LA=시니어타임즈US]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이 이승만학당 이영훈 교장 등이 펴낸 <반일종족주의>를 거론하며 식민통치를 옹호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특별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민주연구원 박혁 연구원은 “많은 연구 성과, 보고서, 판례, 증언 등으로 정리된 일제침략의 역사적 사실을 왜곡, 날조해 옹호하는 행위는 순수한 학술활동이 아니라 정치세력화를 목적으로 한 정치적 선동 행휘”라고 주장하며 “역사부정에 내응하는 행위 처벌에 관한 특별법을 만들어야 미래 후손들에게 올바른 역사인식을 제고할 수 있다”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 여권 인사들의 <반일종족주의>에 대한 인식은 상당히 부정적이다. 특히 조국 전 법무부장관은 이 책과 관련 “구역질 나는 책”이라 비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이영훈 교수 등 저자 6명은 지난 8월 조 전 장관을 모욕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기도 했다.

민주연구원의 주장에 관해 LA에 사는 한 동포는 본지로 연락을 해와 “일본 식민 지배와 관련 지금까지의 역사적 시각과 다른 방향을 담고 있기도 하지만 <반일종족주의>는 우리가 그 동안 우매한 토템, 종족주의에 빠져 우리 스스로를 노예화 했던 것을 대한민국의 자유인으로 깨우처준 책이다. 이 책에 대해 불편하고 심기가 불편한 이들은 여전히 샤머니즘적인 종족주의에 사로잡힌 이들이 아닌가 싶다?”며 의견을 전해왔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