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김종필 전 국무총리 별세…향년 92세

‘풍운의 정치인’ 대한민국 경제부흥의 위대한 족적 남겨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김종필(JP)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8시 15분 향년 92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김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중구 신당동 자택에서 119 구급대에 의해 순천향병원으로 옮겨진 뒤 오전 8시 15분 병원에서 별세했다. 사망 원인은 노환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총리는 1926년 충남 부여에서 태어나 공주중·고등학교와 서울대 사범대,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했으며, 지난 1963년 공화당 창당을 주도하고 그해 치러진 6대 총선에서 당선된 뒤 7·8·9·10·13·14·15·16대를 거치며 9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김 전 총리는 또한 자유민주연합(자민련) 총재를 지냈으며, 박정희 대통령 시절과 김대중 정권 시절 두 차례에 걸쳐 국무총리를 지냈다.

고(故) 김대중·김영삼 전 대통령과 함께 한 때 ‘3김(金) 시대’를 이끈 ‘풍운의 정치인’으로도 불린 김 전 총리의 서거로 1960년대부터 우리 정치권을 풍미해 온 ‘3김 시대’는 실질적 종언을 고하게 됐다.

유족으로는 아들 진씨, 딸 복리씨 1남1녀가 있으며,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질 예정이다.

김 전 총리의 서거 소식을 접한 남가주 LA 동포는 “대한민국 경제부흥의 위대한 족적을 남긴 김종필 총리는 생명 걸고 나라를 일으키셨는데, 나라가 바로서는 것을 보고 가셨으면 더 좋으셨을 텐데…”라며 김종필 총리의 별세에 애도를 표했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