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한경> 올해 문 대통령 일정 전수조사. 경제부총리 월례보고 1건에 그쳐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문재인 대통령의 나라 경제 챙기기가 부족함을 넘어 무관심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 <한국경제>는 청와대가 밝힌 올해 문 대통령 비공개 일정과 관련, 정책실보다 안보실 일정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더욱 심각한 것은 ‘경제부총리 월례보고가 1회’라고 보도했다. 기사에 인용된 청와대 참모진에 따르면 “남북 현안이 중요하다보니 경제관련 보고 일정 잡기 어렵다”라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도 알려져, 문 대통령이 대한민국의 경제보다 북한과의 문제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도 해석해 볼 수 있다.

<한국경제>는 이번 보도를 통해 올해 1월1일부터 10월12일까지 대통령 일과를 전수조사했다. 여기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조사된 기간 동안 비서실보고 488회, 안보실보고 290회, 정책실 보고 228회에 그쳤고 앞서 언급한 대로 경제부총리 월례보고는 1회라는 것이다. 이 뉴스를 접한 LA 동포는 “조국의 경제가 박살날 지경으로 가고 있는 이유를 알겠다. 문 대통령 표현대로 ‘남측 국민’의 경제는 죽든말든 오직 북한 바라기하는 대통령이야 말로 헌법 수호 의지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반응을 보내오기도 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