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자유한국당 류석춘 “박근혜 출당 논의 진행하겠다.”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자유한국당 류석춘 혁신위원장이 지난 23일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및 친박 청산 등에 관한 문제에 관해 “논의를 진행하겠다”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류 위원장은 당사에서 혁신안 발표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전 대통령 출당 문제는 당에서 다툼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 정책과 이념 정립 후 마지막으로 인적 혁신을 하려했다”고 전하며 “당 대표가 생각했던 것보다 빨리 나가고 있다”라는 우회적 불만을 표출하기도. 이 말을 살펴보면 시기의 차이가 있을 뿐 혁신위에서도 결국 박 전 대통령 출당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류 위원장은 당내 친박계는 물론 탄핵 찬성파, 복당파까지 인적 정리 대상으로 지목하기도.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에게 ‘정치적 실패’에 대한 책임을, 친박계에는 ‘실패 방치’ 책임이 있다고도 언급해 사실상 당내 인적 청산 대상에 이 둘을 포함시킬 뉘앙스를 풍겼다.

한편 자유한국당의 박 전 대통령 출장 논란과 관련, 미주한인 시민들의 반응도 엇갈리고 있다. 한 시민은 “박 전 대통령을 배신한 것들이 출당까지 논하는 이 상황에 분통이 터진다. 국회의원들 로스앤젤레스 땅에 발도 못 디디게 할 것”이라는 격앙된 반응과 “박 전 대통령을 이제 그만 놓아주고 새로운 보수 정치의 길을 가자”라는 반응도 있었다. 박근혜 대통령 무죄 석방을 외치는 대한애국당은 자유한국당사 앞에서 시민 약 2만여명이 모인 가운데 서명 운동 등을 통해 압박을 가하기도. 태극기 세력이라 불리는 애국 시민들 역시, 자유한국당의 잇단 박 전 대통령 출당 논의에 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고 있다. 박 전 대통령 선고가 다가오는 시점에서, 보수 민심의 향방이 어떻게 흐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

One Response

  1. 사랑합니다 08/24/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