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심재철 의원, 북한산 석탄 추가 반입 가능성 제시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북한산 석탄의 추가 반입 가능성을 주장하고 나섰다. 심 의원은 17일 “서부발전과 동서발전이 러시아 사할린 일대 2개 항구에서 석탄을 선적해 온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서부발전은 샤흐초르스크항, 동서발전은 샤흐초르스크항과 우글레고르스크항에서 석탄을 반입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북한 석탄 반입과 관련해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남동발전이 러시아 홀름스크와 샤흐초르스크항에서 선적한 석탄을 한국으로 들여왔고, 이들 가운데 홈름스크항에서 선적한 석탄이 북한산이라는 것 정도다.

심 의원은 “서부발전과 동서발전이 러시아 사할린 소재 항구를 통해 북한산 석탄을 반입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며 “이들 사할린 소재 항구에서 반입한 석탄을 전수조사해서 북한산 석탄의 추가 반입 여부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서부발전은 러시아에서 2017년 167만4천톤, 2018년 6월 현재 164만4천톤의 석탄을 수입했고, 동서발전은 2017년 324만4천856톤, 2018년 6월 현재 162만7천266톤의 석탄을 수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션 내 연관 기사 보기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