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소소하지만 깊이 있게’, 황교안 소셜미디어 통해 정계 진출 소견 밝혀

황교안 전 대통령권한대행 시절 모습. 사진= 황교안 페이스북

[로스앤젤레스=시니어타임즈US] 황교안 전 대통령권한대행이 자유한국당 입당 의사를 공식화 함으로서 본격적인 정계 진출에 돛을 올렸다. 언론에 알려진 내용과는 별도로 황 전 대행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 고민이 많았습니다”라는 표현을 시작으로 장문의 진출 배경을 적었다. 황 전 대행은 “나라가 크게 흔들리고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계신데, 중요한 것은 황교안 개인이 아니라 대한민국과 국민”이라며 ‘나라와 국민을 생각해서 움직이라”는 명령을 들어야 한다고 소견을 밝혔다. 황 전 대행의 이 글은 3천명이 넘는 국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현재 그 어떤 정치인들의 글보다 더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마치 대선 출마급 선언의 파괴력을 지닌 것 같다.

황 전 대행의 정계 진출을 반기는 쪽에서는 그래도 세를 갖춘 정당에서 소신 껏 대한민국을 위해 싸우길 바라는 측면도 있고, 반대쪽에서는 자유한국당이라는 곳이 어딘지 알고 들어가느냐며 비난하는 입장도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역시 한나라당을 새누리당으로 바꾸며 대선 승리를 이끌어 낸 것처럼, 황교안 전 대행이 자유한국당 당권을 잡게 된다면 정치 지형이 어떻게 바뀔지 아직 미지수다. 이 뉴스를 접한 LA 동포는 “황교안 전 총리의 입당을 환영한다. 다만 자유한국당내 탄핵 찬성 세력과 함께 간다면 크게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며 의견을 전해왔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