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가 전광훈 목사를 ‘이단’으로 규정한다고…보수교회 반발


[LA=시니어타임즈US]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에 대해 한국 개신교 교단 이단대책위들이 우려를 하고 나섰다. 이들의 이유는 전광훈 목사가 애국 운동을 빌미로 여러 집회에서 발언한 내용이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신앙적으로 큰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 이유다.

이들은 전 목사가 지난 2019년 청와대 앞 집회에서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와 같이 논란을 만든 발언 등을 끄집어내서 한국 교회에 나쁜 영향을 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발 더 나아가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고신 이단대책위 측은 최근 전 목사를 ‘이단 옹호자’로 결론 지은 것으로도 알려졌다. 또한 예장 고신 역시 9월 총회를 통해 전 목사에 대한 이단 판정 논의를 결정한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지형은 목사가 주요 공교단에서 전 목사에 대한 이단 판정 논의를 강도 있게 해야 한다고 말한 바도 있다.

한국 개신교계에서는 오는 가을에 열리는 각 교단 총회에서 어떤 모습으로든 전 목사에 대한 이야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단 판명’으로 전 목사가 교류 금지를 당할지 아니면 애국 활동 당시 격한 감정으로 나온 발언들에 대해 주의로 끝날 것인지. 전광훈 목사는 사면초가에 처한 형국이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편집국

시니어 타임즈 US는 미주 한인 최초 온라인 시니어 전문 매거진입니다.